도어락 배터리 없을 때, 현관문 배터리 없을 때 간단히 해결하는 법!

도어락 배터리 없을 때, 급할 땐 이렇게 해결하자!

“급해서 이 글을 클릭하셨을 텐데, 거두절미하고 바로 방법을 알아보자!” 도어락 배터리가 갑자기 나가서 집에 못 들어갈 때, 정말 당황스러울 것이다. 이 글을 클릭한 이유도 아마 그럴 것이다. 그러니 바로 방법을 알려주겠다. 배터리 교체는 미리미리 하는 게 맞지만, 급하게 도어락을 열어야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.

도어락 배터리 급속충전 방법!

배터리 교체가 아닌, 급속충전 단자를 사용하는 방법이다. 대부분의 도어락에는 배터리 교체 외에도 급속충전 단자가 있다. 이 단자에 배터리를 잠시 연결하면 도어락을 다시 작동시킬 수 있다.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되었을 때, 급하게 열어야 하는 상황에서 유용한 방법이다.

도어락 배터리 급속충전 단자 사용법

도어락 배터리 없을 때 급속충전 단자 사용 방법!

  • 급속충전 단자 찾기: 도어락에 급속충전 단자가 보통 전면에 위치해 있다. 작은 금속 단자가 있어 쉽게 찾을 수 있다.
    (모델에 따라 다르며 아래에 위치한 것도 있다)
  • 배터리 연결하기: 9V 배터리를 급속충전 단자에 연결한다. 이 상태에서 약 20초 정도 기다린다. 충전이 되면, 도어락이 작동할 준비가 된다.
  • 배터리 터치 후 도어락 열기: 급속충전이 된 상태에서 배터리를 그대로 붙여둔 채로 번호를 터치하면 도어락이 열린다

도어락 배터리 9v

배터리 구매 방법!

도어락 배터리는 보통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. 9V 배터리는 네모난 형태로 판매되며, 특히 에너자이저 브랜드를 많이 볼 수 있다. 가격은 보통 7,000~7,500원 정도로, 조금 비싸긴 한데 출장 열쇠를 부르는 거에 비해서는 정말 싸게 먹힌다. 편의점에 가면 손쉽게 구할 수 있으니, 급할 때는 편의점에서 바로 사서 급속충전 단자를 사용해 해결할 수 있다.

배터리 사망 전에는 소리로 알려주는데, 귀찮다고 미루다가 이 사단이 났다!

사실 도어락 배터리 부족은 소리로 알림이 나기 때문에 미리 알 수 있다. “삐삐삐” 소리가 나면 배터리가 부족하다는 신호인데, 그때마다 귀찮다고 미루고 또 미루다 보니 결국 이렇게 배터리가 사망한 상황에 처하게 되었다. “괜찮겠지, 아직 조금 더 쓸 수 있겠지!”라고 생각하며 계속 미뤘던 것이 후회스럽다. 그때 배터리를 바로 교체했으면 이런 일이 없었을 텐데, 결국 급하게 해결해야 할 상황이 되어버렸다.🥲

 

error: Content is protected !!